대전도시철도공사 지하철 에티켓 캠페인 영상

클라이언트 : 대전도시철도공사
제작기간 : 1개월
사용기술 : 인포그래픽/ 애니메이션
작업범위 : 기획, 제작, 후반 전과정

감독의 한마디 : 통상 국내의 인포그래픽은 컷별로 내용을 설명한 후 슬라이드가 넘어가는 형식을 띕니다. 그러다보니 영상 자체를 시청하는 입장에서는 ‘열거형 정보’에 떨어지는 몰입감과 피로감을 느낍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형, 스토리형의 표현으로 흔하고 뻔한 내용이지만 볼만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또한 전형적인 인포그래픽 디자인을 떠나 미적으로도 경쟁력있는 디자인의 콘텐츠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지하철 내의 이런 에티켓 영상은 정말 너무나도 흔히 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던할대로 무던해진 시청자들에게 내용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이런 선택들이 주요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