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개 앱서비스 파일럿 무비 기획 및 제작 제안

제작 개요

– 예산 : 편당 200만 원 이하 / 한 달간 총 5편 제작 (총 1,000만 원)
– 런닝 타임 : 1분 혹은 그 이상
– 제작 기간 : 첫 콘텐츠 송출 10월 초 (제작완료 9월 말) / 잔여 4편의 송출일정은 추후 결정
– RFP 다운로드 : 직방TV_파일럿무비_RFP

클라이언트 소개

직방은 사람들이 원하는 집을 쉽고 빠르게 구할 수 있도록 돕고, 주거 환경이 더욱 나아지도록 만들고자 합니다. 직방은 믿을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정보 서비스 입니다. 직접 구축한 정보망을 통해 중개사와 이용자를 연결해주며 부동산정보 서비스 시장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 웹사이트 : https://www.zigbang.com/

제작 배경

최근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흐름에 따라 직방도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되, 브랜드 연관성을 고려해 부동산 정보를 소재로 다루고자 합니다. 직방에서 지속적으로 제공해오던 아파트 정보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의 시리즈 영상 제작이 필요합니다.

– 직방 웹 페이지 내 아파트 단지 콘텐츠 : https://www.zigbang.com/danji/23195

– 참고영상(스브스뉴스 시사상식) : https://www.facebook.com/subusunews/videos/1924828437532254

타겟

부동산 정보, 아파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20대 후반 ~ 30대 중반 남, 여

송출 채널

– 직방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zigbangpage

– 직방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iUQWRA_xsGzvNVGFlBKBiQ

기획안 선택 소재

아래 세 가지 소재 중, 두 개를 선택해 영상 제작 계획을 수립해주세요.

1) 아파트vs아파트(가제) 

– 내용 : 진행자와 부동산 전문가가 출연, 두 개의 아파트 정보를 직방 앱을 통해 비교하고 이에 대한 전문가 의견 제공
– 방식 : 스튜디오 촬영
– 출연자 : 진행자 1명, 부동산 전문가 1명 (추가 가능)

2) 아파트터는남자 (가제) 

– 내용 : 진행자와 부동산 전문가가 출연, 아파트 한 곳을 선정, 직방 앱 화면을 통해 아파트에 대한 장점, 단점, 향후 전망 등을 소개
– 방식: 스튜디오 촬영
– 출연자: 진행자 1명, 부동산 관계업자 1명 (추가 가능)

3) 어디서살까요? (가제)

– 내용 : 진행자와 부동산 전문가가 출연, 입지 분석을 통해 실거주지로 적합한 지역과 아파트를 추천, 아파트 정보를 직방 앱을 통해 소개
– 방식 : 스튜디오 촬영
– 출연자 :진행자1명, 부동산 관계업자 1명(추가 가능)

4) 미정

추가 아이디어가 있다면 제작사 측에서 자유롭게 제안가능합니다.

세부 사항

✓ Do
– 직방 어플리케이션 화면 및 서비스 직간접 노출

✓ Don’t
– 불확실한 투자 정보 노출
– 직방의 서비스 소개에만 지나치게 치중된 내용(50% 이상)
– 지나치게 가볍거나 타겟에 비해 어린 연령대(10대~20대초반)에 소구하는 출연자 섭외

희망 일정

1) LIVE : 2017년 10월 초 (총 5편 제작 / 매주 한 편씩 오픈)
2) 제작 완료 : 2017년 9월 말까지 / 잔여 4편은 추후 결정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클라이언트는 자체 미디어를 오래 운영해왔기 때문에 관련 자료를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 주 발행되어야 하는 시리즈 영상을 클라이언트가 일일이 기획하고 지휘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제작사 측에서 향후 진행될 콘텐츠의 기획, 대본작성, 섭외, 무대조성, 촬영, 편집, 자막 등의 넓은 범위의 작업을 모두 맡아주셔야 합니다.

단순히 영상 제작기술만 있다고 이 일을 맡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을 대행한다고 의미를 넓혀 이해하는 편이 좋습니다. 제작사 측에서 본 프로젝트를 이끌어갈 역량이 부족하다면 대행사와 함께 팀으로 제안해주셔도 됩니다.

페이스북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작한 경험에 그쳐선 안 되고, 성공적인 바이럴 성과를 이끌어낸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어떤 콘텐츠가 SNS상에서 인기 있는지, 시선을 사로잡는 인트로는 어떻게 만드는지 등과 같은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있는 것은 물론, 온라인 콘텐츠에 대해 이론적인 이해도까지 높다면 더욱 좋습니다.

콘텐츠 발행이 주 1회씩 진행된다 해서 제작을 주 1회씩 맞춰서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1분짜리 방송을 만들기 위해 매주 서너시간씩 촬영하는 것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기획을 모두 완료한 후 여러 편을 일괄 제작하는 방법으로 스튜디오 촬영기기, 스튜디오, 인건비 등을 절감할 수도 있습니다.

영상의 분량은 1분 내외의 영상으로 한정짓는 것은 아니며, 내용에 따라 늘어날 수도 있고, 제작사 측에서 의견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진행자 및 게스트는 개그맨, 인플루언서, 부동산업종관계자 등 폭넓게 제안 가능합니다. 실제 섭외 가능한 분들만 제안해주세요.

반복적으로 진행되는 제작일정상 스튜디오를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업체는 견적과 촬영 효율 측면에서 경쟁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안 가이드

– PPT형식으로 작성 후 PDF 파일 제출
– 1편 제작시 요구되는 견적 /  견적서는 별도로 제출 않고 제안서 내에 포함
– 영상제작 계획은 시놉시스, 콘티, 대본, 스토리보드 중 편한 방식으로 작업
– 스튜디오 세팅 및 촬영 장비에 대한 계획
– 진행자 제안과 섭외 가능 여부
– 제작 일정
– 관련 포트폴리오 3~5개 제출 (관련 프로젝트가 없다면 유사 기술, 재능이 활용된 포트폴리오 제출)
– 제작사의 강점과 경쟁력을 잘 소개하는 지원 문구 3~5줄

제안 방법

지원 마감 : 9월 8일 (제안서 전달 받는대로 업체 개별 미팅 어레인지 예정)
이메일 지원 : robin@vidfolio.kr
문의 : 070-8625-12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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