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외식기업 홍보영상(시즐영상 & 웹CF) 연출 및 제작

제작 개요

예산 : 1,500만 원
형식 : 웹CF & 씨즐영상
분량 및 편수 : 60초*3편 / 15~30초*2편 (송출 채널에 따른 바리에이션 추가)
예상 제작 기간 : 2주
희망 납품일 : 8월 이내 (빠를수록 좋음)

클라이언트 및 브랜드 소개

본아이에프는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지식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한식 카테고리에 특화된 기업입니다.

본죽, 본도시락에 이은 본아이에프의 신생 브랜드 ‘본설’은 전통적인 보양식인 설렁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백, 홍, 황 3가지 육수(3색) / 밥, 면, 만두 3가지 토핑(3미)에 따른 9가지 설렁탕을 취향껏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인 브랜드인데요.

올해 상반기까지는 ‘설렁탕의 새로운 경험’이라는 슬로건으로 새롭고 맛있는 설렁탕을 소구하는데 주력해왔으나  설렁탕이라는 아이템 자체가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하반기부터는 다양한 한식 메뉴를 출시하여 새로운 고객들에게 어필하고자 합니다.

기존 3색3미 설렁탕에서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의 감성요리 / 트렌디한 식재를 활용한 한국식덮밥 이렇게 2가지 메뉴 라인업이 확대됨에 따라 5개의 신메뉴가 출시되었고 이를 알리기 위한 영상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본설의 새로운 도전을 함께 영상에 담아낼 제작사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웹사이트 : https://www.bonif.co.kr/brand/introduce?brdCd=BF105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onseol_official/

제품소개

① 감성요리 2종 (트렌디한 식재와 색다른 플레이팅으로 보고 먹는 재미가 있는 요리)

– 활화산 곱창전골: 소곱창, 양, 우삼겹을 아깜없이 쌓아올려 보는 순간 감탄사를 부르는 비주얼의 곱창전골
– 눈꽃매운갈비살찜: 쫄깃한 소갈비살에 눈꽃 치즈와 매콤로제소스, 신선 야채로 우아해진 갈비살찜

② 한국식덮밥 3종: 고추냉이가비살덮밥 / 양곱창덮밥 / 매콤도가니 덮밥 (우리 입맛에 맞는 한국식 소스에 푸짐하고 다채로운 식재의 덮밥)

– 고추냉이갈비살덮밥: 쫄깃한 소갈비살에 고추냉이와 마늘갈비소스로 맛의 어울림이 환상적인 덮밥
– 양곱창덮밥: 푸짐한 양, 소곱창에 고소한 들깨막장소스를 더해 본설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제 덮밥
– 매콤도가니덮밥: 쫀득한 도가니에 매콤된장소스를 더해 입맛을 돋우는 덮밥

제작 배경

영상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 계획은 작년 연말부터 집중하고 있습니다. 시즐영상은 일반적인 형식이지만 소비자의 공감을 얻으며 메뉴를 노출하는 형식의 웹CF는 처음 시도하는 방법입니다. 식품브랜드에서 흔히 시도한 방식이 아니기에 파일럿 프로젝트의 성격이 있습니다.

제작 목적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의 감성요리 및 트렌디한 식재를 활용한 한국식덮밥에 반응을 보일 2030 타겟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만한 영상을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먹음직스러운 시즐을 노출하며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를 담아낼 수 있는 시즐 위주의 영상 및 우리 타겟의 공감대에 맞는 스토리텔링형 영상 모두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이번 영상으로 선보일 신메뉴들은 8/5 직영점 3곳(목동점, 무교동점, 종로구청점)에서만 테스트 형식으로 선 출시되며 9/2부터 전국 매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송출 채널

홈페이지
자체 보유 유튜브
SNS 온라인 채널
각 매장의 키오스크

유료 광고 집행 계획은 제작과 동시에 논의될 예정입니다.

제작 방향

① 시즐영상 2건 : 시즐 극대화 및 USP 노출

② 스토리텔링형 영상 3건: 아래 3가지 상황에 맞게 자연스럽게 신메뉴 노출
– 혼자 사는 차도남이 본설에서 3가지 덮밥으로 맛있게 혼밥을 하는 상황
– 썸녀가 생겨 사랑에 빠지고 눈꽃매운갈비살찜을 함께 맛있게 먹는 상황
– 썸녀에게 차인 후 남사친들과 한탄하며 활화산곱창전골을 먹는 상황

참고

의뢰자측에서 작성한 자료 : 보기

본아이에프 유튜브채널 : 보기

선호 제작사 조건

기획 – 의뢰자 측과 회의를 통해 공동기획
연출 – 제작기획안 작성을 통한 문서화 필요

제작계획은 결정되는 기획에 따라 제작사 측에서 제시해주세요.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의뢰사의 입장에서는 기존에 제작한 영상들보다 온라인 영상은 예산단위가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식품 브랜드이기 때문에 촬영 퀄리티가 너무 낮아지는 것은 원하지 않습니다.

예산의 비중은 씨즐영상제작에 300만원, 웹CF제작에 1,200만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즐영상과 웹CF를 다른 업체가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제작효율성을 높이기 위하 한 업체에서 일괄 수주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웹CF의 기획 아이디어는 의뢰자 측에서 나열한 상황 외에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제안주셔도 되며, 수용의지가 많습니다.

웹CF는 우선적으로 제작예산 내에서 수행가능한 기획을 제안해주세요. 3편을 제작하기에 효율적인 제작계획을 찾아보고, 어렵다면 분량을 조절하거나, 기획이 정 괜찮은데 포기하기 어렵다면 예산을 변경하는 등의 과정을 제작회의를 통해 함께 의논해야 합니다.

담당자분은 온라인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기 때문에 제작사 측에서 효율높은 제작계획을 세우고자 한다면 가능한 방법을 같이 검토할 의사가 있습니다.

제안시 레퍼런스를 참고한다면 구현가능한 레퍼런스만 제시해주셔야 합니다.

의뢰사 내부에는 콘텐츠 제작팀이 있어 내부에서 추가적인 바리에이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고려해 소재를 납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빠듯한 제작일정으로 인해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제작사와 전형방법, 제안내용준비, 미팅일정을 함께 논의해 전형방법을 결정합니다.

지원 마감일 : 8월 12일(월) 오후 6시

미팅 희망일 : 8월 12일(월) 오후 / 8월 13,14일(화,수) 저녁시간대

문의

이은호 매니저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