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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정책 브랜딩 영상 제작

제작 개요

예산 : 400만 원(협의)
형식 : 브랜딩 영상
분량 : 30초 내외
편수 : 1편 +@(옥외 광고 송출시, 20초ver. 편집 바리에이션)
예상 제작 기간 : 2주 내외
희망 납품일 : 6월 말(협의)

프로젝트 구분

역할 구분 :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공공기관에서 시행중인 주요 정책을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홍보 전략단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해당 프로젝트의 제작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방법은 기획단계부터 제작사측과 협의하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클라이언트 소개

국가 인적자원관리의 효율성과 정부인사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변화하고 발전해온 공공기관 입니다.

웹사이트 : http://www.mpm.go.kr/mpm/

정책 소개

연관 자료 : 적극행정, 공직문화로 정착 http://www.korea.kr/news/cardnewsView.do?newsId=148859245
안내 자료 : 적극행정 울림 http://www.mpm.go.kr/proactivePublicService/activeVideo/videos/

제작 목적 및 기대성과

적극행정이라는 정책 브랜드를 인상적인 카피와 이미지로 국민들에게 각인

핵심 메시지

국민의 기대, 그 이상
# 적극행정 실천, # 소극행정 타파, # 국민행복을 위한 공직사회의 변화

톤 앤 매너

Do : 감성적인, 감동적인, 인상적인
Don’t : 설명 위주의, 지루한, B급 유머

송출 채널

옥외 광고물(예정)
기관 보유 SNS채널(페이스북, 유튜브 채널)
기관 웹사이트

상영 대상

대한민국 남녀

참고 영상

태국 광고-Good Teacher https://youtu.be/MGLRYXXgjDY
태국 감동 광고 https://youtu.be/17_VscQdzLY
톤 앤 매너 참고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아직 기획과 연출이 확정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최종적인 예산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한정된 예산 내에서 효과적인 연출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적극행정’이라는 정책 브랜드를 어떻게 시민들에게 각인시킬지에 대한 계획과 해당예산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용할지에 대한 계획을 지원서에 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뢰자분의 정황상 연출방법, 작업방법에 대해 일일이 지시할 수 없으며, 지금 단계에서 시각적인 연출아이디어를 제시할 수는 없습니다. 때문에 제작사 측에서 의뢰자의 상황을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는 방안을 역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제작사는 의뢰자측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영상으로 표현하기 위해 적합한 방식, 연출, 스타일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제출된 선택지 중에서 의뢰자분은 가장 적합하며 합리적인 방안을 선택함으로 방향을 좁혀나가야 합니다.

지원 제작사 감독님들은 의뢰자의 상황을 잘 이해해서 무엇을 만들어야 할지에 대해 뚜렷하게 의견을 제시해주세요. 제작될 영상을 클라이언트에게 설득시키는 사전 과정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포트폴리오나 레퍼런스를 통해 시각적으로 설명해주세요. 영상의 장르를 제시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배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기반의 영상이 좋을지, 모션그래픽과 자료화면을 활용한 내레이션 중심의 영상이 좋을지, 그래픽소스를 구입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등 구체적으로 가능한 방안을 제시해주세요.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지원서 전형
지원 마감일 : 6월 19일(수) 오전 11시

문의

권진경 매니저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지 원 서 _ 프로젝트 수행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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