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탈취제 SNS 송출용 제품 홍보영상 제작

제작 개요

예산 : 3-500만 원(협의)
형식 : SNS 광고영상
분량 : 1분 내외
편수 : 1편
예상 제작 기간 : 2주
희망 납품일 : 6월 초순

클라이언트 소개

인체 내 유해 화학물질을 줄이는 피톤치드 탈취제 브랜드 입니다. 

1. No Chemistry 노케미
작당모의의 모든 제품은 일상에서 무의식적으로 접하게 되는 화학성분을 줄이기 위해 만듭니다.

2. Good Ingredient 좋은 성분
모든 것이 존재하는 상태, 더하지 않고 본질로 되돌리다.
누구나 이해할 수 있고 알아볼 수 있는 성분으로 제품을 만듭니다.

3. Multi-necessity 다용도의 생필품
우리의 일상에서 꼭 필요한 제품만 만듭니다.
복잡하게 종류별로 갖추지 않아도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듭니다.

웹 사이트 : http://jak-dang.com/
SNS 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jakdang_official/

제품 / 서비스 소개

왜 탈취제는 뿌린 뒤 환기가 필요할까요? 유해 화학물질의 67%는 호흡기로 유입됩니다. 무무(無色無臭)는 가장 위험할 수 있는 탈취제를 가장 안전하게 만든 천연탈취제 입니다.
피톤치드 원액 100%로 이루어진 무무는, 향료, 색소, 유화제 등의 화학성분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건강합니다. 무색무취의 탈취제로인공적인 향 없이 은은한 자연 그대로의 향이 났다가 악취와 함께 냄새가 사라집니다.
탈취, 집먼지 진드기 제거, 벌레기피, 공기정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제작 배경

유해화학성분이 없는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주로 제품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 꼼꼼하게 확인하는 특징이 있어, 많은 설명을 통해 설득할 수 있고, 들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불특정다수 에게 자사 제품을 설명글과 상세페이지만으로 설득시키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천연제품을 찾아 검색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는 자사가 노출이 되는 데에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천연제품에 관심이 없던 소비자들에게도 화학제품에 대한 경각심을 일으켜, 설득할 수 있는 영상을 만들고 다수에게 노출시키고자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목적

제품판매 촉진. 자사몰 유입 증가

핵심 메세지

폐는 유해화학물질을 거르지 못한다.

주요 구성

호흡기로 유입되는 화학성분에 대한 경각심

1. 원시시대부터 인간은 먹는 것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았기 때문에 소화기가 발달해왔고, 공기나 산소로 인한 사망률은 낮았기에 호흡기는 소화기에 비해 발달하지 못했다.
2. 유해성분을 먹었을 경우 소화기는 필터작용을 하여 유해 성분을 어느정도 분해, 배출하는 능력이 있다. 하지만 호흡기는그대로 흡수되거나 염증을 일으키기 쉽다.

제품 비교를 통한 자사 제품 홍보

1. 천연탈취제 제품A,B,C 비교
– 제품A : 향이 좋고 투명한 액체 (유화제와 향료가 들어있는 제품임으로 탈락)
– 제품B : 향이 약하고 불투명한 액체 ( 나노파쇄기술을 이용한 제품으로, 유화제는 없지만 폐에 치명적일 수 있는 기술임으로 탈락)
– 제품C : 자사제품 , 향이 약하고 투명한 액체 ( 유화제 없이 피톤치드원액 100%로 합격)
2. 대한민국 현행 표기법에 따르면 모든 화학성분은 1%미만으로 들어갈 경우 표시 의무사항이 없다. (그래서 유화제가 소량
들어있는 제품들도 피톤치드 100% 천연제품이라 표기할 수 있음)
(실험 : 색은 눈으로 확인 가능 / 향은 냄새측정기로 향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송출 채널

인스타그램 광고

상영 대상

  1. 아기를 키우는 20-30대 아기 엄마
  2. 자신을 위해 가치있는 소비를 하는 20-30대 사회초년생 (포미족)

참고 영상

참고영상 1 : 잇츄(애견 껌) 인스타그램 광고 영상 (참고자료 참조)
– 참고 포인트 : 세가지 제품을 비교하는 실험 영상부분 참고 / 치석이 빠져나오는 그래픽이 저희 제품 영상 중 폐는 화학물질을 거르지 못하고 흡수되는 그래픽과 느낌이 잘 맞을 것 같습니다.

참고영상 2 :


핏펫 어헤드 (강아지 소변검사 키트) 인스타그램 광고영상 (참고자료 참조)
– 참고 포인트 : 소비자들이 잘 몰랐던 부분에 대해 앞부분에 설명하면서 영상을 게속 보게 만드는 포인트를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폐가 유화제를 거르지 못한다’와 같은 메시지를 통해 경각심을 유발하고 영상을 계속해서 볼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참고자료

천연탈취제 제품 홍보영상 제작 기획안

제작 조건 / 제작사 조건

유관 프로젝트 제작 경험 보유한 제작사 선호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전략에 대해] 솔루션의 필요성을 이해시키기 위해서는 잠재고객에게 필요한 상황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솔루션 적용 전과 후를 비교해서 보여줄 수 있다면 직접적으로 설명이 됩니다.

[역할구분] 의뢰자분의 정황상 연출방법, 작업방법에 대해 일일이 지시할 수 없으며, 지금 단계에서 시각적인 연출아이디어를 제시할 수는 없습니다. 때문에 제작사 측에서 의뢰자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는 방안을 역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제작사는 의뢰자측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영상으로 표현하기 위해 적합한 방식, 연출, 스타일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제출된 선택지 중에서 의뢰자분은 가장 적합하며 합리적인 방안을 선택함으로 방향을 좁혀나가야 합니다.

[목적정의] 바이럴영상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바이럴영상 본래의 목적인 공감과 확산을 성취해야 합니다. 따라서 기획의 출발은 다수의 사람들에게 공감대를 얻는 것에서 시작하고, 목적지는 재미를 주면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쪽으로 향해야 하겠습니다.

[전형방법] 지원 제작사 감독님들은 의뢰자의 상황을 잘 이해해서 무엇을 만들어야 할지에 대해 뚜렷하게 의견을 제시해주세요. 제작될 영상을 클라이언트에게 설득시키는 사전 과정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포트폴리오나 레퍼런스를 통해 시각적으로 설명해주세요.

[예산 디자인] 기획과 시나리오에 따라 예산이 크게 달라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한 한정된 예산 내에서 기획해주시되, 추가적인 예산 증액이 불가피하다면 제안해주세요. 해당 범위의 예산내에서 이번 영상을 효과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해주시면 클라이언트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지원서 전형

지원 마감일 : 5월 14일(화) 오후 2시

문의

이유라 매니저 / 010-4163-8765 / victoria@vidfolio.kr

지 원 서 _ 프로젝트 수행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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