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떤 유형의 클라이언트인가요?

비드폴리오는 영상 제작의 상품, 방식, 기술, 인력, 견적이 모두 천차만별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클라이언트는 영상 제작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제작 계획을 듣고도 결과물을 예측할 수 없으며, 견적을 받아보더라도 저렴하거나 비싸다는 판단을 하지 못합니다.

클라이언트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모르는 상황은 제작사에게도 어려운 장애물이 됩니다. 제작에 집중하지 못하고 클라이언트 영업, 설득, 응대하느라 더 많은 에너지를 쓰게 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작업과정에서 번복하거나 추가 요청을 하는 경우가 생겨 제작사 측에서 비용 증가 손실을 감당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드폴리오는 클라이언트 유형을 세 단계로 구분합니다.

영상 제작 과정을 아주 잘 알고 발주 경험이 있는 A타입
영상 제작과정은 모르지만 무엇을 만들어야 하는지 알고 있는 B타입
영상 발주 경험도 없고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야 할지도 구체화되지 않은 C타입

A타입 클라이언트의 경우 제작사 중개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제작계획이 명확하기 때문에 형식에 맞춘 제작 공고만 작성되면 제작사를 바로 모집할 수 있습니다. 공개 제작공고를 통해 역경매 입찰을 진행하거나 비공개로 매칭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제안서와 비교견적을 동시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업체에게 최소한의 예산으로 제작을 발주할 수 있게 됩니다.

B타입 클라이언트의 경우 비드폴리오와 잦은 전화, 이메일 상담을 통해 제작기획안을 구체화시킵니다.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야 할지에 대해 주관이 확실하기 때문에, 유사 프로젝트 진행 경험을 갖춘 제작사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후보 제작사 중에서 전문성을 갖춘 제작사를 직접 만나고, 기획회의를 통해 실행방안과 예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타입 클라이언트의 경우 참고사례 분석을 통해 견적과 그 이유를 상세하게 설명해드리는 무료 진단을 우선 제공해드립니다. 불필요한 기술과 인력 활용으로 불필요한 예산이 추가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영상 제작의 목적, 영상 활용 방안을 되짚어보며 영상 제작 기획안을 함께 구체화시킵니다. 무료로 컨설팅 받은 문서로 제작 역량을 갖춘 업체에게 전달하고 제작을 지원하는 업체의 전문성과 예산효율을 따진 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내 상황에 맞춘 최적의 영상제작사를 찾으시려면

영상제작문의하기